외모도 능력이다. + 타고난 것을 인정하자 + 아이돌

아이돌은 아이돌만의 가치가 있다. 그것을 부정해선 안 된다. 아이돌이 실력파 가수보다 인기가 많은 것도 잘못된 것이 아니다. 좋아하는 사람이 많고 인기가 많은 현실일 뿐이다. 그저 그것이 못마땅한 사람들이 그것을 잘못된 것으로 정의하고 싶을 뿐이다.

외모는 가치가 없다? 인간 뿐만 아니고 그 어떤 제품이든 디자인을 따진다. 인간도 마찬가지인 것이다. 그렇다고 마음, 생각, 실력 같은 것을 부정하는게 아니다. 그것들과 동등하게 외모도 가치가 있다는 것이다.

음식만 해도 사실 영양이나 생존만을 위해서 먹지 않는다, 음식도 시각적 자극을 추구하기도 한다. 그런데 왜 외모, 얼굴에서만 그것을 부정하고 싶어할까? 잘생기고 예쁜 것을 보면 기분이 좋아진다. 그것은 정말 큰 가치이다. 그것을 폄하할 이유는 없다.

아이돌은 노래를 못하고 실력이 없다고? 그게 자격을 거론할 근거가 되나? 아이돌은 가수지만, 아이돌만의 가치가 있어. 굳이 가수라는 이유로 오직 노래실력으로만 가치를 평가하려고 들어서는 안 돼. 아이돌이 잘못을 한 것도 아니고, 노력으로, 스스로의 가치로 그 자리에 올랐다면 그것은 인정해줘야 하는 거야. 그것이 못마땅하고 싫은 것과, 부정하고 비하하는 것은 또 다른 거야.

그리고 아이돌이나 외모가 뛰어난 사람들은 노력을 안 하거나 덜 했다고 생각하는데, 외모는 노력해서 얻은게 아니다? 실력파 가수도 결국 타고난 부분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노력으로 뭐든 다 할 수 있을 것처럼 생각하는 것도 위험하다. 결국 노력은 더 가치있어지기 위한 과정일 뿐이다. 이 세상은 누가 더 노력했는가로 따지는 노력대결의 장이 아니라는 것이다.

또한 이 세상에는 잘생긴 사람이 이익을 보는 경우가 많겠지만, 그렇다고 잘생긴 사람이 모두 성공한 것도 아니다. 자기가 보고 싶은 것만 봐선 안 된다는 것이다.

This entry was posted in 0 잡다한 잡담 and tagged , . Bookmark the permalink.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