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min Font Editor
글을 쓸 때 에디터(텍스트) 모드에서 폰트의 크기를 설정할 수 있는 플러그인이다.
나는 조금 이상하게 사용중인데
“설정/Admin Font Editor”에서는 폰트 사이즈를 아무렇게나(10px) 설정하고 “플러그인/플러그인 편집”에서 “admin-font-editor/admin-font-editor.php”에서 “</style>”위에
아래의 코드를 추가해주면 텍스트 모드에서 폰트 크기가 16px이 된다.
이렇게 16px로 보면 좋은 점이 일단 글씨 크기가 커서 시원시원하다는 것과 아이폰 모바일에서 글을 쓸 때 폰트가 작으면 자동으로 화면이 확대되는데 폰트가 16px정도이면 확대가 되지 않아서 좋다.
textarea#content.wp-editor-area {
font-size: 16px;
}
textarea#wp_mce_fullscreen {
font-size: 16px;
}
textarea#replycontent {
font-size: 16px;
}
#post-status-info{margin-bottom: 0px;}
Akismet Anti-Spam
그냥 스팸 걸러줘서 좋은듯.
All In One SEO Pack
구글이나 네이버의 검색 결과 상단에 뜰 수 있다는 기대를 가지고 설치해놓은 플러그인인데 거의 미신 믿는 수준이다.
어쨌든 나쁜 것도 없는 것 같아서 사용중이다.
그리고 “기능관리자”에서 “XML 사이트맵” 기능도 활성화해서 잘 사용중이다.
Better Search Replace
반복되는 내용을 한꺼번에 검색해서 수정해주는 플러그인이다.
사용법은 “도구/Better Search Replace”에 가서 검색할 단어와 바꿀 단어를 각각 입력해주고 아래에 “Select tables”에서 원하는 테이블(나는 잘 몰라서 그냥 다 선택해버렸다.)을 선택하고
아래의 “Run Search/Replace”를 클릭해주면 된다.
그런데 맨 마지막에 “Run as dry run?”이라는 항목에 체크가 되어있을 때는 어떻게 수정될지 예측 정보를 보여주기만 한다.
그 체크를 해제하고 버튼을 클릭해야 정말로 내용이 바뀌는 것이다.
왜냐하면 잘못 바꿨다가 큰 피해를 볼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만큼 신중하게 잘 사용해야 하는 플러그인이다.
Better WordPress Minify
style.css의 내용의 여백들을 없애서 용량을 줄여주는 기능의 플러그인이다.
또 한가지 장점은 나는 “테마 디자인/Theme Editor”에서 “style.css”를 수정해서 블로그 디자인을 수정하는데
수정을 해서 저장을 해도 웹브라우저에서는 “Ctrl+F5″를 눌러서 전체적으로 새로고침을 해주기 전에는 이전의 버전을 보여주게 된다.
그런데 이 플러그인의 워드프레스 관리자화면에서 하단에 “BWP Minify”에 들어가서 “Save Changes and Flush Cache”를 클릭하면 수정한 버전을 보여준다.
Broken Link Checker
링크를 걸어놓은 것중에서 깨진 링크가 있으면 알려주는 플러그인이다.
평소에는 비활성화시켜놨다가 아주 어쩌다가 확인해보고 있다. (좋은 플러그인이라고는 생각하는데 귀찮아서 거의 사용은 안하고 있다.)
Disable Emojis (GDPR friendly)
워드프레스는 특수문자를 자동으로 컬러풀하게 이미지 형식으로 보여준다.
그런데 난 그게 싫다. 그래서 이 플러그인을 사용중이다.
Jetpack by WordPress.com
이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아주 약간 블로그 관리자 화면이 느려지는 단점이 있다.
그런데 쓸만한 기능들이 많아서 사용중이다.
사이트 통계도 유용한 것 같고
설정에서 사이트 가동시간 모니터링도 켜놓으면 혹시 사이트가 안들어가지거나 하면 메일로 알려준다.
오픈그래프 기능도 있어서 잘 사용하고 있고
쓰기에서 하단에 “가입 양식 및 Twitter 스트림을 포함하여 사이트에서 사용할 수있는 추가 위젯 만들기”를 활성화하면
위젯에 여러가지가 추가되는데 조회수가 가장 높은 글을 보여주는 기능(사이드바)이 마음에 든다.
또한 설치형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다 보면 트래픽의 압박이 생길 수밖에 없는데 “설정/성능/사이트 가속기 활성화”를 활성화해주면 트래픽을 부담을 많이 줄여주는 것 같다.
(한가지 팁은 이미지 퀄리티가 조정되고 크기가 리사이즈 되는데 이미지 가로 넓이 설정은 “테마 디자인/Theme Editor/테마 함수 (functions.php)”에서 거의 상단에 있는 “content_width”라는 부분의 수치를 조정해주면 된다.)
List category posts
카테고리별 게시물을 나열해주는 기능의 플러그인 같은데 당장 사용은 안하고 있다.
하지만 언젠가 쓸모가 있을 수도 있을듯.
PrivatePostDefault
글을 새로 추가했을 때 가시성 기본이 비공개가 되도록 해주는 플러그인이다.
나는 공개로 되어있는게 너무 불편하더라.
Read More Excerpt Link
게시물 리스트에서 텍스트가 길어지면 그냥 …으로 표시되는데 그것을 텍스트 길이나 어떻게 표시할지 설정할 수 있게 해주는 것 같은데
난 당장은 꺼놓고 있다.
Really Simple SSL
SSL을 설치하고 나서 이 플러그인을 사용해야 웹브라우저에서 보안이 괜찮다고 표시되는 것 같다.
Recent Posts Widget Extended
최근 게시물이나 관련 게시물을 보여주는 기능의 플러그인 같은데 삭제하진 않았지만 현재 사용중이진 않다.
앞으로도 크게 쓸 일은 없을 것 같다.
Regenerate Thumbnails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작은 이미지들이 자동으로 만들어지는데 나중에 설정을 수정해도 이전에 올린 이미지들은 제대로 적용이 되지 않는 문제가 있다.
이 플러그인으로 다 새로 만들어버리면 정말 좋고 편하다.
최근에 알게 된 플러그인인데 정말 강추한다!
Thumbnail For Excerpts
게시물 리스트(목록)의 앞에 썸네일 이미지를 표시해주는 플러그인이다.
스타일도 잘 수정해줘야 하고 “설정/Thumbnail for Excerpts”에 들어가서 값을 바꿔도 막 지멋대로 비슷한 썸네일을 가져와버리거나 옵션이 지멋대로 바뀌는 것 같아서 개불편하다.
하지만 그래도 단순해서 내가 뜯어고치기 편해서 이걸 사용중이다.
특히 이 플러그인을 정말 지멋대로라서 빡쳐서 버리려고 하다가 위의 “Regenerate Thumbnails” 플러그인을 같이 사용하면서 너무 만족스럽게 사용중이다.
WordPress Related Posts
“Recent Posts Widget Extended” 플러그인과 비슷하게 최근 게시물이나 관련 게시물을 표시해주는 것 같은데
역시나 지우진 않았지만 사용하지 않고 있다.
WP Super Cache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한 번 본 페이지는 다시 볼 때 매우 빠르게 볼 수 있다.
한가지 문제점이라면 내가 디자인이나 내용을 수정해도 이전의 버전으로 보일 수도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블로그 디자인을 수정한 이후에는 “설정/WP Super Cache/Contents”에 가서 하단에 “Delete Cache”를 클릭해줘야 한다.
고전 편집기
최근 워드프레스가 업데이트 되면서 에디터가 바뀌었다.
난 별로 마음에 들지 않더라.
특히 나는 텍스트 모드로 글을 쓰는데 바뀐 에디터에서는 텍스트모드가 너무 별로였다.
그래서 기존에 사용하던 에디터를 그대로 사용하기 위해 이 플러그인을 설치했다.
Autoptimize
html코드의 여백을 없애서 용량이나 속도를 빠르게 해주는 플러그인이다.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는데 iwinv.kr의 호스팅에서 이 플러그인이 있는 것 자체만으로 블로그가 엄청나게 느려지는 오류가 있었다.)
잘보고갑니다~!
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