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ything은 파일을 검색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의 장점은 가볍고 빠르게 연결된 모든 드라이브의 검색 결과를 한 번에 보여준다.
방식이나 원리는 잘 모르겠는데 정말 엄청 빠르게 검색 결과를 표시해준다.
또한 파일의 이름을 변경하면 바로 적용이 되는 것도 신기하다.
사용 방법은 그냥 탐색기처럼 실행해서 상단에 원하는 단어를 검색하면 된다.
탐색기에서는 경우에 따라 검색 결과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을 때도 있어서 불편할 때가 많았는데 이 프로그램은 정말 깔끔하고 확실하게 검색한 내용을 다 표시해준다.
내가 자주 활용하는 방법 하나를 소개하자면
앞에 !를 붙이고 쓴 단어는 검색 결과에서 제외된다.
예를 들어 블랙핑크 !jpg 라고 검색하면 파일명에 블랙핑크가 들어있는 모든 파일이 검색 결과에 표시되는데
그중에서 파일명에 jpg가 들어있는 파일은 검색 결과에서 제외된다는 것이다.
그리고 검색해서 나온 파일 리스트를 “파일/내보내기”로 백업할 수도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한가지 불편하고 아쉬운 점이라면 검색 결과를 여러개 선택해서 열기를 누르면 모두 개별적으로 다 실행이 된다는 것이다.
윈도우 탐색기에서는 여러개의 파일을 선택해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서 “열기”를 클릭하면 팟 플레이어 창 하나에 여러개의 리스트들이 뜨는데
Everything에서는 여러개의 파일을 선택해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서 “열기”를 클릭하면
팟 플레이어 창 여러개가 따로따로 한꺼번에 열린다는 것이다. (다수의 파일을 열려고 하면 정말 열거냐고 확인 창이 떠서 그나마 다행이다.)
여러개의 파일을 창 하나에서 열고 싶을 때는 여러개의 파일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한 후에 “팟플레이어에서 재생하기”를 클릭해야만 한다.
어쨌든 약간 아쉽다는 것이지
크게 불편한 점은 없고 만족스럽게 잘 사용중이다.
다운 받으러 가기 : Everyth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