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임에 갇히지 않는 방법 (부먹 VS 찍먹)

웹툰 캐릭터 표정
부먹충 같은 남에 대한 배려도 없고 예의도 없는 것들은 사라져야해.
웹툰 캐릭터 표정
찍먹충이야말로 근본 없고 맛도 모르는 미개한 것들이지.
웹툰 캐릭터 표정
부먹은 타인에 대한 기본 예의가 없다는게 문제야. 어쩔 수 없이 같이 먹어야 할 때 남의 취향을 무시하고 소스를 부어버리잖아.
웹툰 캐릭터 표정
찍먹은 뭐 다르냐? 부어먹고 싶어도 찍먹들 때문에 못 부어먹으면 마찬가지지.
웹툰 캐릭터 표정
부먹은 일단 부으면 돌이킬 수가 없잖아. 부먹 자체가 폭력적인거라고!
웹툰 캐릭터 표정
그러면 양념치킨도 먹지 말아야지. 양념치킨 자체가 프라이드치킨 먹고 싶은 사람한테 배려가 없는 음식 아니냐?
웹툰 캐릭터 표정
양념치킨이랑 탕수육이랑 같냐? 양념치킨은 처음부터 소스에 묻혀서 오는 건데 프라이드치킨이 갑자기 왜 나와?
웹툰 캐릭터 표정
니들이 먼저 부먹이 폭력적이라는 헛소리를 하니까 그렇지! 부먹이라고 다 상의도 안 하고 부어버리는 것도 아닌데!
웹툰 캐릭터 표정
감자튀김에 케첩도 부어먹을 부먹충들아…
웹툰 캐릭터 표정
떡볶이도 소스에 생떡 찍어먹을 찍먹충들아…
웹툰 캐릭터 표정
부먹충은 통계적으로 찍먹보다 사이코패스가 10% 더 많다는 학설이 있어. 사이코패스 부먹충 새끼들…
웹툰 캐릭터 표정
찍먹충은 통계적으로 부먹보다 소시오패스가 12% 더 많다는 학설이 있어. 사회에서 영원히 매장되어야 할 암적인 것들아!

웹툰 캐릭터 표정
그거 근거 있는 소리야? 좀 너무 나간 것 같은데? 아무튼 난 학원 갈 시간 돼서 이만 가볼게~
웹툰 캐릭터 표정
나도 간다~
웹툰 캐릭터 표정
야! 어디가! 싸이코패스 부먹충들이 늘어나는 걸 보고만 있을 거야?
웹툰 캐릭터 표정
가지 마! 소시오패스 찍먹충들이 무슨 미친 짓을 할지 모른다고! 싹을 밟아버려야 돼!
웹툰 캐릭터 표정
웹툰 캐릭터 표정

웹툰 캐릭터 표정
야! 이리 와봐 쟤 부먹충이래. 극혐이지 않냐?
웹툰 캐릭터 표정
얘들아 쟤 찍먹충이래 역겹지 않냐?

이렇게 봐야 하는게 아닐까?

부먹 VS 찍먹이 아니라.

이간질, 혐오 조장 VS 이성적, 상식선의 판단으로 말이야.

부먹이냐 찍먹이냐가 중요한게 아니고 너무 극단적인 주장을 하고 싸움, 혐오를 조장하는 사람을 구분하고 경계해야 할 것 같아. 그런 극단적인 사람들은 꼭 어떤 한 쪽에 있는게 아니거든. 어느쪽이든 너무 극단적인 사람이나 주장은 경계해야 하고 내 스스로가 그런 주장을 하지 않도록 조심하고 경계해야 한다고 생각해.

예를 들면 이런 거야. 꼭 굳이 서로 대립되는게 아니더라도 누군가를 비판하고 비난하는 쪽이든, 보호하고 옹호하는 쪽이든 극단적이고 잘못된 주장을 하는 사람들은 있고 그건 잘못됐다는 거야. 정말 악의적인 댓글을 누가 썼다면 그사람에게 욕을 할수도 있다고 나는 생각해. 하지만 그냥 자기가 좋아하는 연예인 비판한다고, 자기 기분 나쁘고 거슬린다고 욕을 하면서 그게 그 연예인을 위한 행동이고 상대방이 악플러인 것처럼 몰아가려고 하는 것도 너무 극단적인 것이지.

또한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의도적으로 혐오를 조장하고 이원론으로 사람들을 분열, 갈등하게 하는 사람들도 있거든. 그러니까 문제를 해결하려는게 아니고 오히려 더 문제를 키우려는 사람들이 있어. 나는 그런게 가장 나쁘다고 생각해. 이 세상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고 사람들끼리 혐오하고 싸우게 만들잖아.

핵심은 상대방을 인정하느냐 아니냐인 것 같아. 채식주의자도 잡식(육식)주의자도 나쁜게 아니거든. 상대방을 이해하고 인정한다면 문제가 생길 것이 없어. 그런데 상대방을 잘못된, 비정상적인 사람으로 매도하고 인정하지 않으려고 하니까 불필요한 싸움이 생기고 문제가 생기는 거야. 그러니까 상대방이 잘못을 하지도 않았는데 잘못된 존재로 정의하고 인정하지 않는다면 그게 바로 극단적이고 잘못된 태도의 시작이고 거기에 휩쓸리면 안 된다는 거야. 성적 취향, 종교, 성별, 피부색, 국가, 이념이 다르다고 해서 그 자체로 상대방이 잘못을 한 건 아니잖아.

This entry was posted in 단편, 그림, 콘티, 미완성 등등 and tagged , , . Bookmark the permalink.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