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을 안 좋게 보는 당신, 다시 생각해봐야 할 이유

이재명보다 윤석열이 낫다고 생각해서 윤석열을 지지하고 투표한 사람은 윤석열을 커뮤니티와 언론에서 어떻게 다뤘는지를 떠올려보라. 당신은 그들이 윤석열을 과대, 허위 포장한 것에 속은 것이다.

그 말은 이재명에 대한 악의적인 내용들도 거짓일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해봐야 한다. 언론과 커뮤니티가 이재명을 어떻게 다루는지가 아니고 실제로 그의 성과와 행동을 보고 판단해야 한다.

이재명이 완벽한 사람은 아니다. 전과도 있고, 형수 욕설도 있고, 대선 기간에 일반인을 밀거나 머리를 누르는 등의 인상이 찌푸려지는 행동도 있다. 하지만 그것들이 어느정도의 잘못인지는 스스로 다시 따져봐야 한다고 생각한다.

전과는 오래전 음주운전을 제외하면 변호사 시절에 시민을 돕다가 생긴 것으로 알고 있고, 형수 욕설은 어머니를 욕해서 왜 그랬냐고 따지면서 말한 내용으로 알고 있다.

대선 기간에 일반인들이 기분 상할 수 있는 행동을 한 것은 분명하다. 하지만 그것으로 그가 대통령이 돼선 안 될 정도의 인성이 나쁜 사람인지에 대해서는 다시 생각해봤으면 한다. (나도 그거 마음에 안 든다. 하지만 그걸 감수할 수밖에 없는 이유는 인성, 능력, 말빨, 합리적 사고 등등에서 난 이재명보다 나은 대통령 후보를 아직 찾지 못했다.)

그저 나는 언론과 커뮤니티에게 윤석열이 미화됐던 것처럼, 이재명이 너무 악마화 됐던 것은 아닌지 의심을 가져주고 다시 판단해주길 바랄 뿐이다.

.

.

나는 멍청한 윤석열한테 속아서 윤석열 찍어놓고 아직까지 속은 줄도 모르고, 창피한 줄도 모르는 사람들이 이재명 조롱하고 까는거 보면 정말 한심하다.

차라리 윤석열 뽑은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면 또 몰라. 바보짓을 해놓고 아직까지도 그래도 이재명은 아니다?

구제불능이야… 개선의 여지가 1도 없어.

이재명이 무능하다? 이재명이 더 유능했으면 선거도 이겼을거다?

사기꾼이 사라질 수 있냐? 사기꾼한테 속는 멍청한 인간들이 많은데 그걸 이재명이 어떻게 하냐?

한마디로 멍청한 윤석열의 멍청한 사기에 속은 더 멍청한 인간들 때문에 이재명이 진거야. 이재명이 윤석열보다 부족해서가 아니라고…

윤석열 뽑은 니들 때문이라고… 니들은 윤석열보다 더 사기 잘 치는 사람 나오면 또 그 사기꾼 찍어줄거 아니냐고…

경찰이 아무리 유능해도 시민들이 사기꾼한테 열심히 속아주면 사기꾼이 살기 더 좋은 세상일 수밖에 없어. 그렇다고 경찰이 사기꾼 잡자고 사기꾼과 똑같은 짓을 하면 그건 경찰이 아니고 사기꾼이지.

또한 그런 것이 허용되면 그것을 악용하는 경찰도 생길 수밖에 없고 결국 경찰과 사기꾼을 구분할 필요가 없어지고 사기치기 좋은 나라, 사기꾼들의 천국이 되는 거야.

국민이 정신차리고 수준이 올라가지 않으면 제 2의 이명박, 박근혜, 윤석열은 나올 수밖에 없다. 국민의 지성과 판단이 그 나라의 모든 것이라고 보면 돼.

“국민은 그들의 수준에 맞는 정부를 가진다.”였나? 너무 명언인 것 같아. (검색해보니까 그게 누구의 말인지 뭐 그런게 확실하지 않은 것 같다고 하는데 난 그런 건 신경 안써.)

그리고 검색하면서 보니까 이런 말도 있더라. “국민이 정치에 관심을 가지지 않았을 때 가장 큰 벌은 국민의 수준보다 못한 정치인, 정부를 가지게 되는 것.” 이것도 명언인듯. (지금 우리나라의 상황과 너무 딱 맞네.)

This entry was posted in 잡담 and tagged , , . Bookmark the permalink.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