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쉽게 확인하기(네이버) + 온라인 예매하기

어디를 갈 일이 생겨서 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를 찾아보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찾기 어려웠다.
해당 지역의 군청 사이트도 들어가봤는데 시간표가 있긴 했지만 찾아보기 어렵고 불편했다.

내가 찾은 가장 편한 방법은 네이버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다.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이 서비스를 생각보다 찾기 어려웠기 때문이다. 나처럼 몰랐거나 찾기 어려워하는 분들을 위해 써본다. 방법은 이렇다.

  • 네이버에서 “시외버스”를 검색([피씨] [모바일])하고 밑에 있는 “빠른길찾기 정보”에서 출발터미널을 선택한 후에 도착터미널을 선택하면 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다.
  • 또는 구체적인 “시외버스터미널 이름”을 검색(ex 횡성시외버스터미널 [피씨] [모바일])하고 밑에 있는 “고속/시외버스운행정보”에서 도착터미널을 선택하면 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다.

그러면 모바일에서는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즐겨찾기 해놓고 필요할 때마다 찾아보면 편하다.

주의할 점은 하단에 빨간색 박스표시한 부분을 보면 2페이지로 나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시 말해서 버스 시간이 4개만 있는 것으로 착각하지 말라는 것이다. (한 페이지에 전부 표시해주면 참 좋겠는데 아쉽다.)

또한 그 밑에 “요금 및 시간표는 평일, 어른 1명 기준입니다. 운행정보는 열차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보다 정확한 확인은 각 터미널 홈페이지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라는 문구의 내용처럼 시간표가 언제 어떻게 바뀔지 모르니 중요한 일이라면 터미널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하는 것이 좋겠다.)

버스표를 시외버스모바일 앱에서 예매할 수도 있다.

  1. 사용법은 간단하다. 시외버스모바일 앱을 설치하고 예매 클릭해서 출발지, 도착지 선택한 후에 날짜, 시간, 좌석 선택해서 신용카드(체크카드 가능)로 결제하면 된다.
  2. 그리고 버스터미널에 도착해서 자동발매기에 가서 모바일/인터넷 예매발권을 선택해주면 결제했던 카드를 긁어달라고 한다. 화면에서 설명해주는 방향대로 오른쪽에 카드를 긁어주면 밑에서 예매했던 표가 바로 나온다. (카드 안 들고 가면 폭망이군)

그런데 모든 지역이 앱으로 예매가 가능한 건 아니었다.
동서울종합터미널은 가능한데, 횡성시외버스터미널은 불가능했다.

This entry was posted in 추천, 리뷰, 사용후기. Bookmark the permalink.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