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ySign는 삭제하는게 답이다 + 구라 제거기

/20180822

최근에 은행 계좌 이체나 지방세 같은 세금을 내면서 계속 설치했다가 삭제했다가 하는게 너무 짜증나서
은행 조회든 이체든 주민세 같은 세금 내는 것이든 모바일 앱으로 하게 해놓고
마지막으로 컴퓨터에 악성(?)프로그램들은 구라 제거기로 한번 싹 다 밀어버렸다.

/20171211

AnySign는 한컴시큐어(한글과 컴퓨터)에서 만든 인터넷 뱅킹 하기 전에 설치해야 하는 프로그램 중에 하나 같은데
한 번 설치하면 윈도우 실행할 때마다 계속 자동으로 실행된다.
뭔가 컴이 끊기고 이상해서 작업 관리자에서 확인해보니 이 프로그램이 cpu를 엄청나게 처먹더라. (게임 하다가 끊기는 것도 이놈 때문이었나보다. 엑티브 엑스가 사라지면 뭐하나? 이름만 달라진 이상한 프로그램들을 덕지덕지 설치해줘야 하는데···.)

인터넷 뱅킹을 사용할 때는 무조건 설치해줘야 되는 놈이라서 좋은 방법이 없는지 찾아봤는데.
시작 유형을 수동으로 해서 필요할 때마다 바로가기를 만들어서 실행해주는 방식도 있다는데 나는 인터넷 뱅킹을 정말 어쩌다 한 번 사용하기 때문에 그렇게까지 할 필요성은 못느끼겠다.
모바일 스마트폰 뱅킹을 위주로 하는 것도 그닥 내키지 않고···.
나는 그냥 인터넷 뱅킹 사용할 때마다 설치하고 사용이 끝나면 바로 지우는 식으로 할 생각이다.

참고:AnySign for PC (나무위키)

구라 제거기

이 글을 쓰다가 정말 해결책은 없는 건지 검색해보다가 구라 제거기라는 프로그램을 발견했다.
인터넷 뱅킹을 하면서 설치해야 하는 프로그램들을 찾아서 한꺼번에 삭제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직접 받아서 실행해봤는데 잘 작동하는 것 같다. (더럽게 많이도 깔려있더라···.)
물론 인터넷 뱅킹을 사용하려면 다 다시 설치해줘야 한다.

마지막으로 내가 하고 싶은 말.
진짜 수많은 국민들의 시간과 컴퓨터 자원과 속도 등등을 잡아먹는 건 국가적으로도 큰 손해이거늘!!
또한 이렇게 사람들에게 불편을 주는 프로그램들을 만드는 회사들은 엄청난 돈을 벌고 있을테니 이게 적폐가 아니라면 뭐란 말인가!!!

This entry was posted in 컴퓨터, 프로그램. Bookmark the permalink.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