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감상문, 의식의 흐름) 구독자 100만 유튜버의 꿀조언

개그우먼이자 유튜버인 강유미님에게 구독자 백만명이 넘는 회사원님이 유튜브 운영에 대한 조언, 특히 채널의 통계를 통한 구체적이고 객관적인 분석을 해주시는데 정말정말정말 유용한 내용들이 많은 것 같다.

나도 백만 유튜버가 될 수 있을까? 내 채널 분석하는 법! feat. 회사원님

이 영상을 보면서 느낀 점
1. 우선 전제되어야 하는 것은 내가 정말 좋아하고 관심있는 것들을 올려야 하는 것 같다.
그래야만 통계분석을 통해 그중에서 사람들이 좋아하는 접점을 찾아낼 수 있고
그러면 나는 내가 좋아하고 관심있으면서 동시에 사람들에게 반응이 좋은 그부분만 더 발전시켜나가면 되는 것이다.

또한 무조건 나의 채널에서 잘나가는 소재나 연령층이나 성별을 타겟으로 잡아서 거기에 올인해야 한다는 느낌보다는
사람들이 좋아해주고 내가 사람들에게 가치있는 것을 줄 수 있는 부분(재능)을 알고 더 발전시켜나간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다시 말해서 사람들에게 반응이 좋은 영상이 무엇인지 찾아내서 그 소재로 방송사가 정규편성을 하듯이 꾸준한 콘텐츠를 생산하면 시청자들은 재미있게 본 콘텐츠의 시리즈를 계속 볼 수 있어서 좋고, 나도 계속 사람들에게 가치있는 영상을 제작하니까 뿌듯할테고 시청자와 구독자도 자연스레 더 늘어나겠지.

물론 반응이 별로인 소재도 내가 하고 싶고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겠다 싶으면 시간 날때마다 계속 만들어서 올리면 된다.

2. 내 취향이나 관심사는 바꾸기 어렵다. (아니 바꿀 필요가 없지.)
하지만 유튜브 영상을 모바일에서 보는 사람이 많다면 작은 화면으로 보는 경우가 많다는 뜻이니까 폰트를 더 키운다거나 하는 식으로 시청자를 배려할 수 있는 부분은 바꿔나가야겠지.

정리하면 여러가지로 내가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여러가지 관점들을 제시해줘서 정말 좋았다.

This entry was posted in 그 외, 팁. Bookmark the permalink.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