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 우리은행 앱으로 송금받는 방법

애드센스 수입을 송금받을 때 수수료가 저렴한 은행들이 있지만 해당 은행들이 집에서 너무 멀거나 계좌를 새로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
우리은행에서도 앱으로 직접 송금을 받으면 5천원의 나름대로 저렴한(?) 수수료로 송금을 받을 수 있다.

나는 처음에는 앱으로 직접 받는 방법을 몰랐기 때문에 우리은행에서 전화가 와서 직원이 송금을 해줬었는데 그러면 1만원의 수수료가 나간다.

우리은행 앱으로 직접 송금을 받아보니 어렵지도 않고 시간이 그렇게 오래 걸리지도 않았다.
송금받는 방법은 이렇다.

※참고로 애드센스에서는 정해놓은 목표 금액(기본 최소 금액 100달러)이 모이면 21일에 내가 입력해놓은 은행으로 지급을 해준다. (21일이 지나서 목표 금액을 넘겼다면 다음달 21일에 지급)
그리고 바로 우리은행 앱에서 확인이 되는게 아니고 보통 다음날 오전 9시쯤이 되어야 송금한 내역이 우리은행 앱에 표시된다.
나는 다음날이 일요일이라서 그 다음날인 23일 월요일 오전에 송금 내역을 앱에서 확인할 수 있었다.

우리은행 앱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하고 우측 하단에 “전체 메뉴”를 선택한다.

“외환/환전”을 선택하고 “해외송금”을 선택한다.

“해외송금 받기”를 선택한다.
애드센스에서 송금을 했다면 금액과 날짜 같은 정보들이 표시될 것이다.

“계좌 입금”을 선택한다.
그리고 “영수사유코드”를 입력해줘야 하는데 “기타서비스거래/사업서비스 또는 기타 잡용역/광고비”로 선택해주면 된다.

입금받을 계좌를 선택해주면 되고 5,000원의 출금 수수료가 빠질 계좌를 나는 “입금계좌와 동일”로 선택해줬다.

송금액과 적용환율, 수수료 등등의 내용을 확인하고 “외화송금 받기”를 선택해주면 내 계좌에 입금이 완료된다.

저번에 환전 신청을 했을때는 환전 중에도 환율이 계속 변해서 송금 받기가 취소되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번에는 앱이나 방식이 개선됐는지 받는 방법도 전보다 편해지고 송금 받기가 취소되는 일도 없었다.

관련 링크

This entry was posted in 워드프레스, 블로그. Bookmark the permalink.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