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관계증명서 PDF파일로 받아서 인터넷으로 팩스 보낸 후기 + 모두의 프린터 추천

가족관계증명서를 어디에 제출할 일이 생겼다.
거기까지 가서 제출하기가 너무너무 귀찮았다.

그래서 인터넷으로 다 해버렸다.
후기를 써보려고 한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 한단다.
난 폰에만 공인인증서가 있어서 “모바일 인증서”를 클릭했더니 매달 천원 나가는 월정액 요금제를 가입하라고 하더라. (미쳤나?)
그래서 내가 이용하는 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공인인증센터에서 스마트폰의 은행 어플에서 공인인증서를 pc로 옮기는 서비스를 이용해서 옮겼다.

가족관계증명서를 인터넷에서 전자발급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 우리집에 프린터가 없다.

프린터 없이 파일로 받는 방법이 있다고 한다.
그런데 블로그같은 곳에서 알려주는 방법으로는 죽어도 안 되더라. (몇 시간 버렸다.)

프로그램 같은 것을 설치하는 건 안내켜서 안 하려다가 너무 답답해서 모두의 프린터라는 것을 설치해봤더니
바로! 자동으로! pdf 파일로 저장이 됐다.
모두의 프린터 배포 공식 홈페이지, 블로그

가족관계증명서를 팩스로 보내야 했는데
우리집에 프린터가 없는데 당연히 팩스도 없다.

예전에 보낼 때 주로 사용했던 하나팩스를 접속했더니 법이 바뀌어서 팩스를 보내려면 발신번호가 있어야 한다면서 월간 요금제를 가입하라고 한다.
이벤트 기간이라서 한달에 110원만 내면 되고 3개월 되기 전에 해지할 수 있다고 하길래 발신번호 받아서 팩스 보냈다. (잘 쓰긴 했는데 찝찝하고 귀찮다.)
검색해보니 엔팩스에서는 공통 발신번호를 줘서 따로 월정액 요금제를 안 내도 되는 것 같은데 안 해봐서 정확한 건 모르겠다. (광고성 팩스도 모두 그 공통번호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받는 곳에서 공통번호를 차단하면 내가 보낸 팩스를 못 받을 위험도 있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팩스를 성공적으로 다 보낸 이후에 공공기관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설치되는 수많은 짜증나는 프로그램들은 구라제거기로 다 지웠다.
구라 제거기 공식 배포 홈페이지, 블로그

This entry was posted in 컴퓨터, 프로그램. Bookmark the permalink.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