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4 무료 무손실 자르기 프로그램 losslesscut + 사용 방법

무손실 자르기라는 것은 영상 파일을 영상의 불필요한 앞부분이나 뒷부분을 제거해서 필요한 부분만을 남긴다는 것이다. 인코딩 없이 말이다. (그래서 화질의 변형이나 저하가 없다.)
몇 시간 동안 검색을 해보고 몇 개를 설치해봤는데 losslesscut라는 프로그램이 잘 작동했다.

사용 방법

프로그램을 열고 자를 영상 파일을 프로그램 화면으로 드래그하고 내가 남기고 싶은 부분의 가장 앞부분까지 이동한 이후에 하단 중앙의 “<“를 누른다.

내가 남기고 싶은 부분의 가장 뒷부분까지 이동한 이후에 “>”를 누른다.

가위 아이콘을 누르면 원본 영상 파일이 있던 폴더에 자른 영상 파일이 생성된다.
끝이다.

이 losslesscut라는 프로그램의 장점은 무료이고 쉽고 단순하며 잘 작동한다는 것이고
단점은 원하는 시간에 잘라도 약간의 오차가 생겼다. (정확하게 원하는 부분이 잘라지지 않아서 약간의 오차를 넉넉하게 두고 잘라주는 식으로 사용했다.)

다른 기능도 많은 것 같은데 잘 모르겠다. (난 영상 파일의 필요없는 부분을 날려버리고 싶었을 뿐이라서 그 이상의 기능을 배울 필요성을 못 느낀다.)
mp4파일 자르기를 지원하고 직접 해보지 않아서 확실하진 않지만 mov파일을 지원하는 것 같다.

공식 사이트 주소
github.com/mifi/lossless-cut/releases (exe파일을 다운받으면 된다.)

This entry was posted in 컴퓨터, 프로그램. Bookmark the permalink.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