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하드 읽는 소리, 소음 해결 방법.

윈도우를 새로 깔고 나서부터 어느 순간 하드 소리가 심하게 날 때가 있었다.
아무 입력이 없는 상태로 일정 시간이 지나면 그러더라.

절전모드 같은 것도 다 꺼놨는데도 그랬었고, 모니터는 10분 동안 아무 입력이 없으면 자동으로 꺼지게 해놨는데 그것과는 상관없이 약 5분 동안 아무 입력이 없으면 갑자기 하드 소음이 심해졌다.

하드 드라이브 자동 조각모음도 꺼보고, 가상 메모리를 ssd에만 적용시켜봤는데도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다.

하드 읽는 소리의 주범 v_member.exe처럼 은행 관련 프로그램이나 위험한 프로그램을 설치한 것도 없는 것 같은데 왜 그런지 모르겠더라.

해결책
전원 옵션에서 하드 디스크 끄기 기능을 해제하니까 해결됐다.

하드 디스크 끄기 시간은 1시간으로 해놨었는데 5분만 아무 입력이 없으면 하드 디스크를 읽는 소리가 엄청나게 난다는게 어떤 이유 때문에 그런 것인지 궁금했다.
절전모드를 설정한 것도 아닌데 말이다.

아무튼 나와 같은 증상이 있다면 키보드에 윈도우 버튼 누르고 키보드로 “전원”이라고 입력하면 뜨는 “전원 및 절전 설정”이라는 메뉴를 클릭하고 나서 우측에 “관련 설정” 밑에 “추가 전원 설정”을 클릭해서 “설정 변경 →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C) → 하드 디스크 → 다음 시간 이후에 하드 디스크 끄기 → 설정(분)”을 “0”으로 바꿔보길 바란다.

This entry was posted in 그 외, 팁. Bookmark the permalink.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