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이 “대선에서 졌으니까 이런 수모를 당한다”는 말은 자기가 죄가 없는데도 검찰에서 혐의를 뒤집어쒸우고 불필요하게 계속 소환을 한다는 말이다.
그런데 한동훈은 이렇게 말한다. “대선에서 이겼으면 권력으로 뭉갰을 거냐?” 이건 애초에 앞뒤가 안 맞는 말이다.
수사,조사는 검찰이 하는 일이잖아. 이재명이 결정할 일이 아니지.
한동훈네, 자기네들 검찰의 선택적 수사, 표적 수사에 대한 잘못을 지적하는데 왜 이재명한테 그걸 물어보지?
그러니까 검찰이랑 윤석열 일당이 잘못을 하고 있다는데 “너도 권력을 가졌으면 잘못했을 거라는 거야?” 라는 말은 앞뒤가 맞지 않다. 이재명은 권력을 가지면 다들 이런다거나 나도 그랬을거라는 식으로 말한게 아니거든.
누구나 그런다는게 아니고 윤석열과 한동훈과 검찰 패거리가 당선돼서 권력을 가진 후에 그 권력으로 잘못을 저지르고 있다는 거야. 예를 들면 “권력을 잡더니 억울한 사람을 감옥에 집어넣는다”고 이재명이 말하니까 “너도 권력을 잡으면 너도 억울한 사람을 감옥에 집어넣을거란 말로 들리는데?”라고 한동훈이 받아치는 거야.
이게 논리적으로 맞다고 생각하냐? (요즘은 왜 이렇게 요점을 못 잡는 사람들이 많지? 나도 사실 그런 편이긴 한데 나보다 못한 사람이 너무 많은 것 같다.)
한동훈이 검찰은 대통령, 권력의 개라는 것을 당연시하면서 자연스레 나온 말로 들리기도 한다. 이건 누워서 침을 뱉은 꼴이다.
엠팍이고 펨코고 한동훈 천재라는데… 참 수준이 보인다.
그리고 한동훈은 김건희나 제대로 수사하면서 말을 해라… 염치나 양심이라는게 있긴 하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