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브라우저로 해빗(habit) 추천.

This entry was posted in 모바일. Bookmark the permalink.

내 스마트폰은 lg 볼트인데 성능이 너무 구려서 그런지 모바일 크롬으로 내 워드프레스 블로그의 글을 수정하려고 하면 3초 가량 멈추는 현상이 너무 잦게 일어났다. 다른 사이트를 돌아다닐 때는 거의 안 그러는데… 왜 내 블로그에서만 그럴까?

그래서 폰을 바꿀까, 워드프레스 앱을 더 잘 활용해볼까(앱으로 글을 쓰면 멈춤현상이 없다. 하지만 검색기능이 없어서 오래전에 쓴 글을 수정하는 건 불가능에 가깝다.) 하다가 문득 다른 모바일 브라우저는 다르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파이어폭스, 돌핀, 오페라, 퍼핀 등을 설치해봤는데 돌핀은 빠르고 가벼웠지만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았고, 사이트를 열 때나 스크롤 할 때 깜빡인다랄까? 화면의 움직임을 부드럽게 보여주지 못했다.
오페라, 퍼핀은 그냥 별로였고 파이어폭스는 디자인은 좋은데 글을 쓰다가 지우려고 백스페이스키를 누르면 반응이 느리고 손을 떼도 한참을 더 지운다. (한마디로 반응속도가 느리고 불편하다.) 거기다 네이버 메인에서 스크롤을 위아래로 올리다보면 폰이 멈춘 건 아닌데 화면이 고정되어 스크롤이 안 되는 문제까지 있었다.

결국 다른 모바일 브라우저를 찾는 걸 포기하려다가 우연히 커뮤니티 댓글에서 habit이라는 브라우저를 알게 됐다.

그냥 한 번 깔아나 보자는 마음으로 설치해봤는데 정말 좋다. 돌핀처럼 허접한 느낌도 없고 파이어폭스처럼 이상한 버그도 없었다.

그런데 해빗에서는 네이버 웹툰이 제대로 안 나오는 문제가 있었다. “밥 먹고 갈래요?” 같은 컷툰은 옆으로 넘기면서 보는 건데 페이지 자체가 넘겨졌다.

알고보니 설정에서 수정해주면 되는 문제였다. (컷툰도 정상적으로 볼 수 있었다.) 해빗 브라우저의 강점은 설정에 있는 것 같다. 설정이 디테일해서 못하는게 없을 것 같은 느낌?

모바일 브라우저로 해빗을 주로 사용하게 될 것 같다.

20151211)
크롬이 패치된 건지, 워드프레스를 업그레이드해서 그런건지 이전의 멈춤현상이 사라졌다. 북마크 동기화나 익숙한 메뉴 때문에 결국 크롬으로 다시 돌아가게 됐다.

하지만 해빗의 완성도는 정말 쩌는 것 같다. 크롬을 다시 메인으로 사용중이지만, 해빗을 지우지는 않았다. (크롬이 살짝이라도 빈틈을 보이는 순간, 다시 해빗을 사용하기 위해···.)

모바일 크롬으로 돌아간 이유가 한가지 더 있다. 다른 모바일 브라우저들은 이전에 열어놨던 탭들이 다른 작업을 하다가 돌아오면 사라져버릴 때가 잦은데 크롬은 그 어떤 상황에서도 전에 열어놨던 탭들이 그대로 저장되어 있다.

관련 글 내가 설치한 플러그인과 설정 (워드프레스)

This entry was posted in 모바일. Bookmark the permalink.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