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블로거 도메인 연결하기 (호스팅 케이알, www 없이 접속되게 하기)

This entry was posted in 워드프레스, 블로그. Bookmark the permalink.

내가 따로 구입한 나만의 도메인(toon7.com)을 블로거(구글 블로그 서비스, Blogger)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쓰겠다. (내가 이용중인 사이트인 호스팅 케이알 (hosting.kr) 기준으로 설명하겠다.)

블로거관리자화면/설정/기본/글 발행에서 “타사 도메인 설정“을 한다.

이미지처럼 주소의 앞에 “www“를 붙여주고 하단에 “toon7.com을(를) www.toon7.com(으)로 리디렉션합니다.“를 체크해준다.

그리고 호스팅케이알에서 서비스 관리/도메인 관리에 들어가서 내가 구매한 도메인을 체크하고 하단에 “네임서버설정(무료)/네임서버(서브도메인) 설정 관리“를 체크한 후 “신청하기“를 클릭한다.

그러면 위의 화면이 뜨는데 설정 내용에 3줄이 없는 상태일 것이다.
그것을 하단에 “네임서버 설정 내용 추가” 부분에 입력해서 추가해줘야 하는데, 그것은 앞에 블로거의 화면에 중간쯤에 보면 있다. (www ghs.google.com과 밑의 모자이크된 부분.)

나는 앞에 www 없이 toon7.com으로 접속하면 접속이 되지 않았었는데 호스팅케이알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해결할 수 있었다.
위의 이미지의 3줄에서 2번째 줄의 내용처럼 서브도메인빈칸으로 두고 IP주소 / 레코드 값에는 “ghs.google.com“을 입력해서 추가해주면 “toon7.com“으로 접속해도 자동으로 “www.toon7.com“으로 접속시켜준다. (이 방법을 몰라서 몇 시간을 인터넷을 찾아 헤맸는지···.)

추가내용
내가 직접 해보니까 서브도메인을 빈칸으로 둔 상태에서는 서브도메인 명을 입력하라면서 추가가 되지 않았다. (뭐야 이거 -_-;)

그러면 www 없이 접속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고객센터로 요청을 해야만 하는 것인가?
고객센터에 요청하지 않고 내가 스스로 추가할 수 있는 방법이나 애초에 www없는 주소로 접속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은 없는지 다시 한 번 고객센터에 물어봤다.

그랬더니 “호스트(서브도메인) 부분을 빈칸으로 추가 원하실 경우는 기술적으로 네임서버 설정관리에 입력하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 원하시는 고객님에 한하여 수동 처리로 적용 가능합니다.“라는 답변이 왔다.

결국 고객센터를 이용해야만 한다는 소리 같은데 아직도 난 초보라서 잘 모르겠다.

This entry was posted in 워드프레스, 블로그. Bookmark the permalink.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