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4용지 한 장으로 종이지갑 만들기

종이지갑
기존에 쓰던 지갑이 두껍고 무거워서 마음에 들지 않았다.

내가 원하는 건 별것 없었다.
카드와 지폐가 들어가는 작고 얇고 가벼운 지갑.

인터넷으로 찾아다녀봤는데 마음에 들지 않거나 너무 비싼 제품들만 있었다.

그래서 직접 만들었다.

종이지갑 펼친 이미지

준비물 : A4용지 한장, 프린터, 가위

주의사항 : 당연하게도 물에 젖는다. 돈이 손상될 위험이 있다.

만드는 방법 : 종이지갑 도면 포토샵 파일을 다운받아서 프린터로 인쇄한다.
당연하지만 100%의 크기 그대로 출력해야 한다. (“미디어에 맞추어 비율 조정” 같은 기능은 꺼야 한다.)

프린트한 종이를 가위로 자른다.
(빨간색 엑스표가 표시된 부분은 잘라서 버리는 부분이다.)

접는 방법은 영상을 참고하자.

참고 : 나는 타이벡 종이로 만들어서 사용중이다.
타이벡 종이는 플라스틱으로 만든 종이이기 때문에 튼튼해서 찢어질 걱정이 거의 없고 물이 묻어도 털거나 말리면 그만이고 생활방수 정도는 된다.

인터넷에서 타이벡 종이라고 검색하면 구매할 수 있는데 넓은 크기로만 판매하는 것 같다.
가위로 A4용지 크기로 잘라서 프린트하면 된다.

타이벡 종이는 무게(두께)별로 몇가지 종류가 나뉘는데
가벼운(얇은) 종이는 접기 편하지만 쉽게 쪼글쪼글해지거나 너무 흐물거릴 수 있고
무거운(두꺼운) 종이는 약간 접기 불편하지만 빳빳하고 모양을 잘 유지한다. (하지만 너무 딱딱하게 느껴질 수도 있다.)
각자 장단점이 있다.

(참고로 타이벡 종이는 레이저 프린터로 인쇄하면 절대 안 된다. 종이가 뜨거워지면서 플라스틱이 녹고 쭈글쭈글해진다. 그러면서 프린터 고장난다. (인터넷에 레이저 프린터로 인쇄하지 말라는 글이 있었는데 굳이 직접 해봤다가 레이저 프린터 날려먹어봐서 확실하게 말해줄 수 있다.)

포토샵 파일을 편집해서 사진이나 이미지를 넣어 인쇄하면 나만의 지갑을 만들 수 있다.
하지만 보통의 잉크젯 프린터로 진한 색을 인쇄하면 손에 묻어날 것 같다.
나는 차라리 어느정도 가이드 선만 인쇄해서 네임펜 같이 잘 지워지지 않는 펜으로 그림을 그리는게 더 나을 것 같다.

관련 링크
TOP 디자이너들이 사용하는 포토샵 패턴 모음
나무위키 픽토그램

This entry was posted in 그 외, 팁 and tagged , , , . Bookmark the permalink.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