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우선 웹하드에서 검색해보는데
주로 넷파일을 이용한다. (검색 결과가 나오지 않으면 검색한 단어의 가장 앞자리나 가장 뒷자리를 지우고 다시 검색해본다.)
그 다음으로는 구글에서 원하는 자료의 이름과 rapidgator.net과 같은 해외 웹하드 사이트를 같이 검색해본다.
검색 결과에 표시된 사이트에 들어가서 파일을 받으려면 대부분 결제를 해야 하는데 해외 프리미엄 웹하드 파일 무료 다운 생성기를 이용하면 더 저렴하게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토렌트에서 검색을 해본다.
그런데 토렌트는 아무리 기다려도 안 받아지는 경우가 너무 많다.
115.com가 그럴 때 좋은 해결책이 될 수 있는데
토렌트 파일을 미리 서버에 다운받아놔서 토렌트 마그넷 링크만 입력하면 빠른 속도로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는 바이두 클라우드 서비스와 거의 같은 방식인듯. (그런데 바이두는 자료가 거의 다 막혀있거나 날라갔다. 한 10% 정도 남아있나? 115는 그래도 한 40% 정도는 남아있는듯?)
하지만 115는 유료이고 중국어라서 가입이나 이용도 불편하고 PC로 사용할 때도 폰의 앱을 통해서 로그인해야 한다.
그리고 115 전용 브라우저가 있는데 필수는 아니지만, 이 브라우저를 통해 다운받아야 좀 더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는 것 같다. (그런데 115 브라우저로 접속해도 어쩌다가 로그인 이후 화면이 한참동안 안 뜨는 경우가 있더라.)
그리고 나도 115 사용법을 다는 모르는데 폰에서 앱을 켜고 로그인 후에 폰을 흔들어주면 랜덤으로 보너스 용량을 주는듯. (그래서 처음에는 용량이 매우 작다. 하루에 한 번 매일 할 수 있다.)
그냥 클라우드 용량을 추가로 주는 건데 유료가 끝나면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 (아마 초기화되지 않을까?)